메서드
- 메서드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동작 기능
- 메서드의 정의와 호출
<메서드 정의>
접근제한자 리턴타입 메소드명(인수1, 인수2){
수행코드;
return 반환값;
}
- 아무 결과도 반환하지 않으면 자료형에 void 씀
- 메서드를 종료하고 메서드의 결과를 반환하는 return
<메서드 호출>
→ 실 인수와 가 인수의 개수와 타입이 일치해야 호출이 된다.
→ static이 붙은 메서드에서 호출을 한 메서드는 static이어야 한다.
- 메서드는 변수다
- 메서드의 결과 값은 하나의 형태로 만들어진다.
- 변수는 데이터를 하나의 형태로 저장한다.
- 메서드의 이름이 변수 역할을 한다.
- 매개변수 전달 기법
- 메서드 오버로딩
- 정적 바인딩 : 컴파일 시점에서 사용될 메서드가 결정(연결)되는 바인딩 → 호출이 될 때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실행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(컴파일이 끝나면 호출할 메서드가 결정됨)
→ add(float a, float b) → add_float_float로 변환하여 정적 바인딩
- 메서드의 종류
- 메서드는 클래스 내에서 독립적으로 만들어야 한다. (하나의 단위작업을 처리)
'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키지(Pakage) (0) | 2024.01.28 |
---|---|
모델(Model) (0) | 2024.01.28 |
클래스(Class) (1) | 2024.01.28 |
자바와 객체지향 (0) | 2024.01.28 |
프로그래밍 3단계(TPC) (0) | 2024.01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