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바와 객체지향
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클래스 단위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
- 메서드 : 동작을 처리하는 함수
- JVM(Java Virtual Machine)이란 무엇인가?
→ 자바 프로그램을 구동해주는 프로세서(엔진)
- 자바에서 컴파일 명령어와 실행 명령어는?
→ javac.exe(컴파일), java.exe(실행)
- 변수 : 데이터를 저장하는 메모리 공간의 이름
- 자료형 : 변수의 크기와 어떤 종류의 데이터를 저장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
- 할당 : 변수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
- 변수의 종류
- 멤버변수(인스턴수 변수)
- 클래스변수(스태틱 변수)
- 지역 변수
- 매개 변수
- 심볼 테이블 : 변수가 만들어지면 변수를 관리하는 테이블에 변수가 저장된다.
- 형 변환 : 값의 타입을 다른 타입으로 변환 하는 것
- 자동 형 변환 : 작은 type이 큰 type에 저장되는 경우(byte → int)
- 강제 형 변환 : 큰 type이 작은 type에 저장되는 경우(int → byte, 손실 발생)
- boolean 타입은 형변환 불가능
‘1’ = 49
‘1’ - ‘0’ = 49 - 48 = 1
- 변수 선언 → 2. 객체(인스턴스) 생성 → 3. 생성된 객체 연결(인스턴수 변수)(저장) → 생성된 번지에 연결(직접 연결이 아니라 번지 수로 간접 연결)
Book b(객체 변수) = new Book(); 생성 연산자 생성 메서드();
변수 선언 = 객체 생성(실체 메모리를 만든다)
'개발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키지(Pakage) (0) | 2024.01.28 |
---|---|
모델(Model) (0) | 2024.01.28 |
클래스(Class) (1) | 2024.01.28 |
메서드(Method) (0) | 2024.01.28 |
프로그래밍 3단계(TPC) (0) | 2024.01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