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래스
- 클래스 : 객체를 설계(모델링)하는 도구
- Class란? 새로운 자료형을 만들고 설계하고 모델링하는 도구
- 새로운 자료형을 만드는 도구
- 객체지향 측면에서의 클래스 : 현실세계에 있는 객체를 객체지향 프로그램에서 사용하기 위해 객체의 상태정보(멤버변수)와 행위정보(멤버메서드)를 뽑아서 설계하는 도구
객체 생성 과정의 이해
- 모델링 된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모리에 객체를 생성해야 한다.(인스턴스 생성)
Person p(인스턴수 변수) = new(생성 연산자) Person();(생성자 메서드)
- 같은 디렉토리에서는 Person 앞에 패키지 명을 명시 안해도 되지만 다른 디렉토리의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디렉토리 경로를 명시해줘야 한다. (fc.java.part3.Person p)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Q.한 [사람]의 데이터를 저장할 [변수를 선언]하세요.
// 모델링 된 Person클래스를 이용하여 [객체를 메모리에 생성]하세요.
// [인스턴스를 만드는 과정]
Person p=new Person(); // 인스턴스라는 기억공간을 만든다
p.name="홍길동"; // 인스턴스에 데이터를 저장
p.age=30;
p.phone="010-1111-1111";
System.out.println(p.name+"\t"+p.age+"\t"+p.phone);
p.play();
p.eat();
p.walk();
}
생성자메서드와 this
- 생성자메서드 : 객체를 메모리에 생성하는 역할을 한다.
- this : 자신을 가리키는 객체 변수 참조변수, 포인터 변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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